Hackalearn은 Hackathon + Learn의 합성어로 일정 기간 동안 관련 지식을 배우고 프로젝트에 적용까지 해보는 이벤트이다. 이번에 참가한 Hackalearn은 애저 정적 웹 앱(Azure Static Web Apps)과 깃헙 액션(GitHub Actions)을 배우고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 6가지 챌린지 미션을 모두 완수하면 되는데 아래 내용과 같다.
- 클라우드 스킬 챌린지 #1
- 클라우드 스킬 챌린지 #2
- SNS 인증 챌린지
- 웹 애플리케이션 챌린지
- 깃헙 저장소 챌린지
- 블로그 후기 챌린지
클라우드 스킬 챌린지 #1에서 에저 정적 웹 앱(Azure Static Web Apps)을 배우고, 클라우드 스킬 챌린지 #2에서 깃헙 액션(GitHub Actions)을 배운다. 이 두 가지 챌린지를 통해 "Learn"의 기능이 진행된다고 보면 된다. 새로운 내용들을 습득할 수 있는데, 실습과 퀴즈가 충분해서 이해하기 좋다. (SNS 인증 챌린지와 블로그 챌린지는 틈틈이!)
웹 애플리케이션 챌린지와 깃헙 저장소 챌린지는 웹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진행 후 위 클라우드 스킬 챌린지에서 배운 내용을 통해 배포까지 진행하면 된다. 지금은 "멜하는 감자" 팀원들과 열심히 웹 애플리케이션 작업 중이다. 챌린지 6개를 모두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여러 이벤트도 진행된다. 새로운 기술을 2주라는 짧은 기간 안에 배워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매력적인 이벤트인 것 같다. 빠르게 지나가는 방학 중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는데 꼭 끝까지 완주해야겠다. 파이팅!
+) 수상 후기 추가 😎 2주 간 진행하는 만큼 주로 1-2일 안에 끝나는 해커톤보다 건강을 챙기면서(?) 그리고 하루에 적절한 시간을 투자하면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. 2주가 여유로워 보이지만, 마지막에 PR을 확인받고 merge 되는 데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니 불안한 사람들은 마감일 전에 미리미리 하는 게 좋겠다. 처음에 수상을 목표로 하기보다 챌린지 완주를 목표로 했었는데 팀원들과 으쌰으쌰하면서 원했던 기능을 모두 만들고 나니 결과가 생각보다 좋았고 "가장 사회공헌적인 애플리케이션"을 수상할 수 있었다.
결과는 배포를 닫지만 않으면 계속 볼 수 있을 것 같다. 언제까지 열려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첨부해놓기!
https://yellow-sea-05706b21e.azurestaticapps.net/
멜하는 감자
yellow-sea-05706b21e.azurestaticapps.net
